전국 최고의 출렁다리를 찾고 계신가요? 국내 최고 비경을 자랑하는 <옥녀봉 출렁다리>, 국내 최초 Y자형 <우두산 출렁다리>, 2021년에 준공된 신상 <대왕암 출렁다리>까지 BEST3를 꼽았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시고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렁다리 BEST3 추천! 옥녀봉
국내 최고의 풍경을 자랑하는 출렁다리를 꼽으라면 단연 통영시 사량도의 <옥녀봉 출렁다리>입니다. 출렁다리 양쪽으로 통영의 아름다운 다도해 비경이 펼쳐지는 그 아름다움에 숨이 멎을 정도입니다. 또한 통영 사량도 지리산은 한국 100대 명산으로 꼽힐 만큼 아름답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량도는 섬임에도 불구하고 지리산과 연결되었다는 것이 정말 신기하고도 특별한 점입니다. 사량도는 상도와 하도로 이루어져 있는데 <옥녀봉 출렁다리>는 상도에 있습니다. 사량도는 많은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등산 명소이기도 합니다. 지리산과 가마봉, 연지봉, 옥녀봉이 멋진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뤄 신비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등산하는 내내 남해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어 매력 넘치는 코스입니다. <옥녀봉 출렁다리>는 높은 봉우리를 두 개의 다리로 연결한 형태입니다. 현수식으로 설계되었으며 총연장은 61미터이고 폭은 2미터입니다. 아찔한 높이에서 최고의 스릴과 압도적인 경치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다리는 흔들림이 꽤 심한 편이라 엄청난 스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60도 파노라마로 펼쳐진 남해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풍경은 마음까지 시원하게 뚫어줍니다.
경남 거창 우두산
<우두산 출렁다리>는 해발 620미터에 설치되었으며 우두산의 깎아지른 협곡을 세 방향으로 연결해 엄청난 스릴을 선사합니다. 국내 최초 Y자형 출렁다리로 총연장은 109미터이며 보행폭은 1.5미터입니다. 전체 통행 하중은 750명으로 성인 기준으로 동시에 230명이 건널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 위치한 만큼 강풍에 대한 안정성도 확보했습니다. 주탑이 없이 연결된 무주탑 Y자형 현수교에서 극강의 아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 바닥이 투명 철망으로 되어 있어 까마득한 아래 바닥이 공포를 느끼게 합니다. 고소공포증이 없거나 엄청난 강심장 분들이라도 무서움을 들게 하는 구조입니다. 각 방향에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 우두산과 어우러진 출렁다리 전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찔한 공포를 참아내면 360도로 탁 트인 환상적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두산은 산의 형세가 소머리를 닮았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산입니다. 작은 금강산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의상봉과 비계산등의 명산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출렁다리까리 오르내리는 길에 시원한 폭포와 산책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두산 출렁다리>는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되지만 예약 없이 당일에 방문해 현장발권도 가능합니다. 평일에는 자가용으로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나 주말에는 공영주차장에 차를 대고 셔틀버스를 타고 가야 합니다. 애완동물을 함께 들어갈 수 없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산 대왕암
울산 대왕암 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2021년 6월에 준공된 신상 출렁다리입니다. 길이는 303미터, 폭은 1.5미터, 높이는 42.55미터입니다. 매우 튼튼하게 지어져 성인 몸무게 70kg 기준으로 최대 1,285명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왕암 출렁다리>는 대왕암 북쪽 해안산책로인 헛개비와 수루방 사이를 연결했습니다. 바다 위를 지나기 때문에 마치 하늘에서 바다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닷가라 그런지 생각보다 좌우로 많이 흔들리는 편이기 때문에 스릴이 배가 됩니다. 다리 바닥은 투명 철망으로 되어 있어 아찔함을 고조시켜 줍니다. 출렁다리는 일방통행으로 조성되어 한번 다리를 건너면 다시 돌아올 수 없습니다. 예쁜 사진을 남기시려면 다리를 건너는 동안에 모두 찍어 두셔야 합니다. 사진을 찍을 때 휴대폰을 떨어뜨리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안내하시는 분의 말에 따르면 다리 밑으로 떨어지면 찾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경치가 빼어나 겨울을 제외하고 봄부터 가을까지 언제 가도 좋습니다. 대왕암 출렁다리 입구에는 매표소가 있으나 무료입장입니다. 음주 후, 하이힐 착용, 등산스틱, 셀카봉은 사용 금지이며 반려동물도 출입 금지입니다. 대왕암공원은 울산 동구 일산동 산 907에 위치해 있으며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됩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도 가능합니다. 출렁다리 안전수칙을 준수하셔서 스릴 넘치는 경험과 멋진 풍경을 동시에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